HTTP 완벽가이드, 코드숨 함수형 코딩

🌭 HTTP 완벽가이드

회사에서 HTTP 완벽가이드 스터디를 시작했다.

문제집 만들기 방식을 제의해서 1.7 까지 각자 읽고 문제 만들고 대답해보면서 진행.

1챕터라 깊게 파고들기보다는 용어들에 익숙해지는 시간이라 생각하고 공부했다.

얻은점

  • URI, URL, URN에 대해 설명할 수 있게 되었다.
  • 평소 별 생각없이 사용하던 HTTP 요청과 응답 메시지의 구조를 확실히 파악했다.
  • 웹브라우저에 URL 주소를 입력해 실행했을 때 벌어지는 일들을 설명할 수 있게 되었다.

🌭 코드숨 함수형 코딩

코드숨 함수형 코딩 스터디 2회차에 참여했다.

범위는 1~5챕터

2회독 했는데도 이야기 나누다보니 정확히 이해 못하고 있었던 부분이 있었다.

앞으로는 더 준비해가야지.

얻은점

  • 액션, 계산, 데이터로 구분해, 테스트하기 쉽고 유지보수하기 좋은 코드가 어떤건지 알게 되었다.
  • 부수 효과라는 표현이 조금 막연했었는데 정확히 설명할 수 있게 되었다.
  • 평소 실무에서 전역으로 쓰이는 변수를 함수에서 직접 사용하고 직접 변경하는 일이 많았는데,
    이를 파라미터로 정리하고 리턴값으로 바꿔 부수효과를 없애는 기술을 배웠다.(암묵적 입력과 출력을 명시적 입력과 출력으로 변경)

'TIL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TIL #221008  (1) 2022.10.08
TIL #220804  (0) 2022.08.05

+ Recent posts